-
1주차
● C언어의 개요 - 오리엔테이션,강사 및 강의 소개 - 프로그래밍 언어와 컴파일러 - Hello World, printf함수.escape sequence,주석 ● 자료형, 변수, 상수 - 출력변환문자 - 심볼릭상수, 리터럴 상수 ● 자료의 입출력 - 입력 스트림과 자료전송 - 입력버퍼와 출력버퍼 - scanf, getchar, puts, getch ● 연산자 - 산술,증감, 대입,비교,논리,비트, 이동,조건, sizeof,. 형변 환연산자 ● 제어문(조건문) - 단순 If문 - If ~ else문 - 다중 if문 - 중첩 if문
-
2주차
● 제어문(조건문) - switch문 - 중첩 switch문 - if문과 switch문 비교 ● 제어문(반복문) - for문 - 이중for문 ● 제어문(반복문과 기타 제어문) - while문 - do~while문 - break문 - contine문 ● 제어문의 활용 - 난수 생성과 활용 - 진짜 난수, 의사 난수 - 난수 생성을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● 일차원 배열 - 최대값, 최소값을 구하는 알고리즘 - 순차정렬, 선택정렬 알고리즘
-
3주차
● 다차원 배열 - 이차원 배열의 이해와 활용 ● 함수와 기억클래스 - 함수 정의와 선언 그리고 함수 호출 -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- static변수(정적변수) ● 포인터의 개념 - 포인터의 이해 - 배열이름과 포인터의 관계 ● 포인터와 함수 - 포인터의 활용
-
4주차
● 문자열 - 문자상수 Vs 문자열 상수 - 문자열과 포인터 ● 문자열 함수 - string.h 헤더파일 - 문자열 함수 구현 ● 구조체 - 구조체 정의 및 활용 - 전화번호 관리 프로그램 작성 ● 해더파일 작성 & 파일 분할 ● 파일 입출력 - 파일 입출력의 개념 - FILE 구조체, 포인터
1개월
C언어
-
1주차
● 포인터 고급 - 다중 포인터 - 포인터 배열 - void형 포인터 - 함수 포인터 ● 메모리 관리와 동적 할당 - 메모리 구조 - malloc / free함수 - 동적 할당 프로그램 작성 - 구조체와 동적 할당을 활용한 프로그램 작성 ● 파일 입/출력을 이용한 행맨 게임 - 파일 입출력과 문자열 이용한 프로그램
-
2주차
● 단순 연결 리스트 - 단순 연결 리스트의 개념 이해 및 연결 리스트를 이용한 실습 - 단순 연결 리스트를 이용한 미니 프로젝트 ● 이중 연결 리스트] - 이중 연결 리스트의 개념 이해 및 이중 연결 리스트를 이용한 실습 ● 스택 - 스택의 개념 이해 및 실습
-
3주차
● 큐 - 큐의 개념 이해 및 실습 ● 검색 - 선형 검색, 보초법, 이진검색, 복잡도 ● 문자열 검색 - 브루트-포스법, - KMP법, Boyer-moore법 ● 재귀함수 - 재귀적 사고 및 재귀 함수 정의 ● 정렬 - 버블정렬, 삽입정렬, 셸정렬
-
4주차
● 정렬 - 퀵정렬, 병합정렬, 힙정렬 ● 트리 - 트리에 대한 이해, 순서 트리 탐색 - 이진 트리, 이진 검색 트리 만들기 - 힙, 힙정렬 ● 해시 - 해시법, 충돌, 체인법, 오픈주소법(재해시) ● 그래프 - 그래프 개념 - 최소 신장 트리 - 합집합 찾기
2개월
자료구조&알고리즘
-
1주차
● C++ better than C - 객체를 이용한 입출력 - Function Overloading - Default Parameter - namespace, - inline - reference - new, ● 구조체와 클래스 - 구조체와 클래스, 클래스와 객체
-
2주차
● Objective Oriented Programming - 클래스 멤버의 접근제어(Access Control) - OOP(Object Oriented Programming)란? - Encapsulation & Information hiding - Constructor & Destructor - this포인터, . const멤버, static멤버 ● Copy Constructor - 디폴트 복사생성자, 얕은 복사 Vs 깊은 복사 ● Array of Object / Pointer of Object - 객체배열, 객체배열과 생성자 - 객체포인터, 객체포인터와 생성자 - 객체포인터 배열
-
3주차
● Pointer of Object - Custom 클래스 구현 후 고객관리 프로그램 작성 ● Inheritance - 상속이란? - 상속의 관계 - protected 멤버 - 상속의 3가지 유형(public, protected, private) - 상속관계에서 생성자 호출 순서 - 다중상속 ● Inheritance & Polymorphism - 객체 형 변환 - Overriding - Binding(Static Binding, Dynamic Binding) .- Virtual, Virtual 소멸자 - 순수 가상함수 ● Operator Overloadig - friend 함수, - MyString 클래스 작성 후 +, ==, +=, = 연산자 오버로딩 - 이항 연산자 오버로딩
-
4주차
● Operator Overloading - 단항 연산자 오버로딩 - 디폴트 대입(=)연산자 - 대입(=)연산자 오버로딩 - cin, cout, endl 파헤치기 ● Templat - 템플릿이란? - 함수 템플릿 - 클래스 템플릿 ● 예외처리 - try, catch, throw - Stack Unwinding ● String class - string class 소개 - 예제 프로그램 작성 ● Vector - Vector 개념 - 예제 프로그램 작성
3개월
C++